아빠의 리뷰/여행

[방콕_쿠킹클래스] 태국 방콕 여행에서 아이와 함께하기 좋은 요리수업!

아빠의 마음 2025. 4. 5. 09:00

안녕하세요.^^ 아빠의 마음으로 쓰는 블로거 쁨쁨이 아빠입니다.

 

저희 딸은 평소에 요리하는 걸 너무 좋아합니다. 주방놀이도 매일 하고 저희가 밥을 하고 있으면 옆에서 와서 자기도 하고 싶다고 딱 붙어서 떨어지질 않죠. 그래서 기회가 되면 쿠킹 클래스 체험을 많이 할 수 있게 기회를 찾습니다. 평소에는 <#고마워 토토>라는 흙놀이와 요리체험이 함께 있는 체험 센터를 자주 이용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방콕 여행을 준비하다가 어린이들이 요리 수업을 해 볼 수 있는 센터가 있어서 방문해 보았습니다. 오늘은 그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쿠킹클래스 센터 이름은 #<A Little Something> (Sukhumvit 49) Cooking School for Kids & Family입니다. 보통 줄여서  A Little Something 이라고 검색을 하는 거 같습니다. 찾아보니까 태국 내에 여러 지역에 지점이 있었습니다.

 

1. 예약방법
2. 위치
3. 가격
4. 체험 과정, 수업시간
5. 종합 후기

1. 예약 방법

태국은 대부분 라인 메신저를 통해서 의사소통을 합니다. 그래서 저도 라인 앱을 설치해서 가입한 다음에 A Little Something 링크를 통해 친구추가를 하였습니다. 그런 다음 스케줄 표를 확인해서 간단한 영어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알려주고 예약을 하고 싶다고 하면 담당자가 확인 후에 아이 이름과 연락처를 확인하고 예약을 잡아줍니다. 별도의 예약금이나 보증금이 필요하지는 않았습니다.

2. 위치

A Little Something (Sukhumvit 49) 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방콕 수쿰빗 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MRT 블루라인 수쿰빗 역에서는 거리가 조금 떨어져 있어서 역에서 내리셔서 그랩을 불러서 이동하시거나, 아니면 그냥 바로 그랩 불러서 가셔도 좋으실 것 같아요. 저희도 토요일 오전 11시 수업을 잡아 두어서 호텔에서 여유 있게 준비하고 그랩 불러서 갔습니다. 

https://maps.app.goo.gl/9SixGNX5Y7eUNLS1A?g_st=akt

 

A Little Something (Sukhumvit 49) Cooking School for Kids & Family · Vadhana, 방콕 도시권

 

www.google.com

 

3. 가격

가격은 나이와 체험 수업 종류에 따라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 표를 참고하실 수 있는데요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수업은 위에서부터 나이에 따라 3가지입니다.

쿠킹클래스 수업종류
쿠킹 클래스 수업 종류

 

가장 어린 친구들은 한국나이로 18개월 정도부터 할 수 있는데 그건 부모님이 함께 참여하는 수업입니다. 저희 딸은 47개월이라서 두 번째 킨더 클래스를 이용하였습니다. 수업 비용은 클래스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고 킨더 클래스는 정확히 기억은 안 나지만 1400바트 정도 했던 거 같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첫 수업 이벤트를 사용해서 1000바트에 이용할 수가 있었습니다. 원화로 하면 약 42000원 정도 되었습니다. 보통은 여행 가셔서 한번 정도 체험하는 거니 예약하실 때 첫 수업 이벤트 가격을 적용해 달라고 요청하시길 추천드립니다. 

 

4. 체험 과정

그랩을 이용해서 건물로 가면 처음 드는 생각은 이런 곳에 어린이 쿠킹 클래스 교실이 있다고? 이런 생각이 드실 수 있습니다. 주변 건물들이 좀 낡았고 그냥 골목이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주소를 찾아가시면 1층에 안내 간판이 있고 들어가시면 센터는 2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런데 2층은 엘리베이터가 안 돼서 계단으로 걸어 올라가야했습니다.

1층에서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A Little Something 올라가는 계단

 

2층으로 올라가시면 센터 입구가 바로 있어서 찾기 쉬웠습니다. 내부는 깨끗하게 관리가 잘 되어있었고 이미 수업을 하고 있는 어린이들과 부모님이 계셨습니다. 입구 안내데스크에서 예약 확인을 하면 앞치마를 줍니다. 사진 찍을 시간도 따로 주었습니다. 저희 딸이지만 너무 귀여웠네요.

방콕 A Little Something 쿠킹클래서 입구A Little Something 쿠킹클래스 앞치마 입은 사진
방콕 쿠킹클래스
A Little Something 실내 모습

 

시간이 되면 선생님이 교실로 안내해 주세요. 부모랑 같이 하는 게 아니라서 선생님이 아이랑 같이 교실로 들어가서 먼저 손을 씻고 자리에 앉아서 오늘 만들 요리에 대해 사진을 보여주면서 설명을 해주십니다. 처음에는 혼자 시작했는데 조금 있으니 남자아이가 한 명 더 들어와서 2명이 수업을 했습니다. 교실은 전부 통유리로 되어있어서 밖에서 보호자가 아이를 살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A Little Something 요리 수업A Little Something 요리 수업
A Little Something 요리 수업
A Little Something 요리 수업A Little Something 요리 수업
A Little Something 요리 수업

 

전체 요리 시간은 1시간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소스도 만들고 고기도 볶고 선생님 안내에 따라서 잘 만들더라고요. 이 날 저희 딸이 만든 요리는 홍콩식 바비큐 덮밥이었는데 정말 그럴듯한 비주얼이 나왔습니다. 마침 점심시간이라 딱 좋았습니다.

A Little Something 요리 완성 후
완성된 요리와 함께 인증샷

 

전체 수업은 영어로 진행이 됩니다. 그래서 처음에 딸한테 선생님이 영어로 수업하는데 괜찮겠냐고 물어봤는데요, 자기는 괜찮은데 선생님이 자기 말을 못 알아들을 거라고 이야기해서 너무 웃겼답니다. 살짝 걱정을 하긴 했는데 선생님들이 손동작과 설명을 잘해주셔서 아이가 잘 따라 하였습니다. 그런데 수업 마치고 나오더니 중간에 화장실이 가고 싶었는데 선생님한테 뭐라고 말해야 할지 몰라서 그냥 참았다고 하네요.

 

수업이 마치고 나면 예약을 진행했던 라인으로 수업 중에 촬영한 사진을 대략 10장도 보내줍니다. 첨부한 사진 중에 아이 얼굴이 보이는 사진은 선생님이 수업하면서 찍어주신 사진이고 등이 보이는 사진은 제가 교실 밖에서 찍은 겁니다. 

5. 종합후기

결론적으로 너무 만족스러운 시간이었습니다. 전체적인 청결 상태와 수업 분위기를 고려해 보면 결코 아쉽지 않았어요. 시간적인 여유만 있다면 몇 번 더 참여해도 좋을 듯싶었습니다. 

가족이 함께 해외여행을 가게 되면 관광지를 찾아다니기 바쁜데요~ 단순히 관광지를 다니는 것에 더해서 이렇게 아이가 직접 체험을 하면서 오감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해보는 것도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다음에 해외여행을 가신다면 자녀와 함께 이런 체험 활동을 해보시면 어떨까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