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 리뷰/맛집

[아이와 반려동물 동반 가능한 가혜리 김포 브런치카페 후기]

아빠의 마음 2025. 5. 27. 10:28

안녕하세요. ^^

한국은 정말 대형카페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외국은 아기자기하고 소규모 감성 느낌의 카페가 많다면 한국은 정말 크기와 비주얼로 압도하는 느낌입니다. 특히 경기 외곽 파주나 김포 쪽에 대형카페들이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일정상 김포에 방문할 일이 있어서 예전에 눈여겨 보았던 카페 가혜리를 방문해 보았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내돈내산 후기 시작합니다. ^^

1. 가혜리 카페 소개

2. 가혜리 추천 포인트

3. 장점과 아쉬운점

< 가혜리 카페 소개 >

가혜리 위치 - 경기 김포시 대곶면 덕포진로103번길 84 김포대형카페 가혜리

처음에 방문했을 때 왜 이름이 가혜리일까? 궁금했는데요~ 가혜리는 '가혜'와 '혜리' 두 자매가 운영하는 카페로, 자매의 이름처럼 서로 평생 양보하며 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카페라고 합니다.

카페 규모 - 내부는 약 700평 외부는 약 2000평 규모의 대형카페로 주변으로는 산에 둘러싸인 청정 지역이 넓게 펼쳐집니다.

카페 컨셉 - 매장 안쪽은 휴양지 속에 있는 연못을 테마로 한 카페입니다. 지친 일상을 벗어나 맛있는 커피, 전문 셰프가 직접 만든 브런치와 함께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컨셉을 잡으신 거 같아요.

특히, 1층에는 초대형 LED 스크린에서 나오는 자연영상과 각종 식물, 연못으로 이루어진 포토존, 착석 가능한 공간을 마련해 자연 속에 힐링을 느낄 수 있게 꾸며져 있습니다. 연못 좌우로 테이블이 많이 배치되어 있고, 연못 정면에는 신발 벗고 좌식으로 즐길 수 있는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어서 바뀌는 스크린을 감상하며 여유 있게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가혜리 1층 뷰가혜리 2층 뷰
가혜리 1층 2층 뷰

2층은 통유리로 이루어진 벽면으로 따뜻한 햇살과 곳곳에 위치한 나무와 편안한 소파로 최고의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테이블과 의자도 충분히 여유있게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건물 외부는 약 2000평대 정원이 있어 푸른 하늘과 숲을 감상하며 데이트를 즐기거나 애견 동반도 가능하며 무료로 사용 가능한 캠핑존/피크닉존/야외테이블존이 함께 준비돼 있습니다. 날씨가 좋은 봄, 가을에는 야외도 인기가 많을 것 같아요. 

< 가혜리 추천 포인트 >

메뉴 - 대형카페답게 많은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베이커리 종류가 메인을 이루는 다른 카페들과는 조금 다르게 베이커리 메뉴보다는 브런치 메뉴, 일반 식사 메뉴를 좀 더 비중 있게 판매를 하고 계신 듯했습니다. 대표 음료 메뉴로는 리얼 코코넛 커피 스무디가 있었습니다. 브런치 메뉴는 오후 3시까지인데 저희는 3시 넘어서 방문을 해서 아쉽게 먹어보지 못했습니다. 

가혜리 음료
가혜리 아메리카노, 흑임자 카페라떼

주차 - 매장 앞쪽으로 전용 주차장이 따로 마련돼 있습니다! 주차공간도 넉넉하고, 차단기가 따로 없어서 주차등록 필요 없이 편하게 이용가능했습니다. 

반응형

포토존 - 예쁘게 꾸며진 포토존이 많이 있어서 사진 찍기 좋습니다. 저희는 월요일 오후에 방문을 했는데, 사람이 별로 없어서 눈치 안 보고 사진을 많이 찍을 수 있었습니다. 

야외정원 - 야외 정원이 굉장히 넓어서 다 구경하려면 시간이 좀 필요할 것 같았습니다. 저희는 다음 일정이 있어서 다 둘러보지 못했는데요, 전망대까지 산책 삼아 다녀오면 너무 좋을 것 같았습니다. 주말에는 야외 정원에서 결혼식 장소로도 대관을 하신다고 하네요^^

가혜리 야외 정원가혜리 야외 정원 지도
가혜리 야외 정원 안내

< 장점과 아쉬운 점 >

장점 - 너무 크지도, 답답하지도 않은 딱 적당한 크기의 실내 공간입니다. 대형 스크린과 연못을 바라보고 있으면 저절로 힐링이 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 네이버 리뷰 이벤트에 참여하면 소금빵 한 개를 서비스로 제공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추가하면 아메리카노 한잔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1인 1 음료 주문시)

아쉬운 점 - 대부분 외곽에 있는 카페가 그렇지만 대중교통으로는 접근이 어렵습니다. / 평일 오후 시간에 손님이 없을 때는 베이커리 종류가 별로 없었고 뭔가 관리가 잘 안 되는 듯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주문을 받는 곳과 픽업하는 곳도 뭔가 세련된 느낌보다는 어수선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사실 이건 크게 중요한 부분이 아닐 수도 있지만, 매장을 청소하고 자리를 관리하는 부분에서는 뭔가 아쉬움이 느껴졌습니다.

 

동영상 후기는 인스타그램을 참고해 주세요~

 https://www.instagram.com/reel/DKHnmzNBKCB/?igsh=MWJhdDJob3Y5bnp3cw==

좋은 사람들과 짧지만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신가요? 그렇다면 카페 가혜리에 방문해 보시면 어떨까요?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그런 경험을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반응형
LIST